top of page

​이사장 인사말

이마를 맞댄 엄마와 딸

1945년 해방되던 해의 한반도 인구는 2,500만 명에도 미치지 못했습니다. 이후 대한민국은 베이비부머 시대와 함께 ‘생육하고 번성하라’는 성경의 말씀처럼 인구가 차고 넘치는 나라가 되었고, 이는 우리나라를 세계 10위권 경제대국으로 끌어올리는 원천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대한민국의 출생율이 급속히 하락하여 전세계 최저 출생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영국 옥스퍼드 대학의 인류학자 David Coleman은 2006년 UN에서 ‘지구상에서 인구가 제일 먼저 소멸되는 국가는 한국’이라고 지적하였고, 미래학자 Thomas Frey는 ‘한국은 2300년에 마지막 아기가 출생하는 나라’가 될 것이라고 예측하였습니다. 

정부는 저출생에 대응하여 지난 10 수 년간 300조원이 넘는 예산을 투입하였는데도 출생율은 0.72명으로 오히려 더 악화되고 있습니다. (2006년 1.13 → 2023년 0.72) 
이는 대한민국이 향후 경제, 사회, 정치 전반에 걸쳐 국가적 재앙의 길목에 섰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저출생의 직접적 요인으로는 결혼 기피와 만혼(晩婚)인데 그 이유로는 첫째가 주거 문제이며, 둘째로 육아와 교육 환경이며, 셋째로 자기 중심의 개인주의적 문화와 가치관이 총체적으로 출생을 저해하고 있습니다. 저출생은 이처럼 여러 원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는 문제이기 때문에 정부는 물론이고 범사회적 대응책과 결혼 문화운동이 절실해졌습니다.

이러한 저출생 문제를 풀기 위한 기초석이 되고자 ‘행(幸)복한 가(家)정은 미래(來)의 축복‘이라는 기치 아래  ‘사단법인 행가래운동본부‘를 결성하였습니다. 

’행복한 가정이 결혼과 출생의 근본적 출발‘임을 젊은이들에게 인식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행가래운동을 통하여 청년들이 서로 만날 수 있는 장, 행복한 가정 운동, 미혼모 돌봄, 한 자녀 더 낳기 운동, 낙태 반대 운동 등을 위한 실천적 교육, 홍보, 출판 캠페인을 전개해서 대한민국의 인구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이 귀한 사역을 위해 따뜻한 관심과 후원으로 함께 해 주시길 바랍니다.

행가래운동본부 이사장 김선래 올림

행가래운동본부

주소 : 서울시 용산구 서빙고로57길 16, 201호

대표전화 : 02-794-3110

E-mail : hangaraeorg@naver.com

후원계좌

예금주 : 사단법인 행가래출산장려운동본부

은행명 : 하나은행

계좌번호 : 573-910009-23104

logo_edited.png
bottom of page